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1.31
뽕잎차 마시면 어디에 좋을까요??
토종 가시뽕으로 집에서 만든
차를 자주 마십니다.
어떤 효과가 있나요?
부작용은 없나요?
가끔 소화불량 같은 속이 더부룩함을 느끼는데 뽕잎차 때문일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김보안 영양전문가blue-check
김보안 영양전문가23.02.01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뽕잎차는 성인병예방에 좋으며 당뇨병에도
좋습니다. 그리고 고혈압 예방이나 중풍에도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암 예방은 물론 중금속 배출을 도와 줍니다.
• 꾸지뽕에는 플라보노이드, 가바, 루틴, 모르틴, 아스파라긴산, 플라보플라빈, 비타민, 칼슘, 철, 칼륨, 비타민 등의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여성의 냉증, 생리불순, 피로 해소, 혈액순환, 관절염, 자궁암, 신경통 등 각종 질병 예방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4대 항암약초 꾸지뽕 효능, 열매·잎 먹는 법 (hido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