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환자 식단건강관리
참신한호박벌102
참신한호박벌10223.04.06
잠을 자도 피곤한데,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이 있을까요?
최근에 잠을 자도 피곤하고, 혀에도 뭐가 나고 그래서 힘이 드는데,
피로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음식이나 식단이 있을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피로 회복에 좋은 음식은 다양한 영양소를 제공하는 식품들입니다. 일반적으로는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 등을 균형있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백질: 닭 가슴살, 생선, 콩, 두부, 견과류 등이 좋은 선택입니다. 단백질은 근육을 유지하고 성장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탄수화물: 고구마, 옥수수, 쌀, 귀리, 곡물 등이 좋은 선택입니다. 탄수화물은 에너지 공급원으로서 필요합니다.
지방: 아보카도, 올리브 오일, 땅콩 버터, 생선 등이 좋은 선택입니다. 지방은 신경 계통 및 대사 활동에 필요합니다.
비타민과 미네랄: 아몬드, 브로콜리, 당근, 시금치, 오렌지 등의 과일과 채소를 포함한 식품들은 체력 유지와 피로 회복에 필요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제공합니다.
물: 디하이드레이션은 피로와 불면증의 주요 원인 중 하나이므로, 충분한 양의 물을 마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 외에도 충분한 휴식과 규칙적인 운동이 중요합니다. 또한,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도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피곤할때 먹으면 좋은 음식으로
많은 사람들이 식사를 하기 전에 샐러드를 먹습니다. 하지만 식사를 대용하는 샐러드는 오히려 역효과를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샐러드를 먹어야 할까요? 바로 단백질과 탄수화물의 균형이 잡힌 샐러드입니다.
예를 들어, 닭가슴살, 계란, 참치와 같은 단백질 과일, 채소, 견과류 등을 섞어먹으면 됩니다. 적절한 양의 단백질은 에너지의 지속적인 공급원이 되어 줄 것이고, 탄수화물은 당분의 공급원으로 작용하여 살에 에너지를 공급합니다.
스무디는 피곤할 때 먹으면 좋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왜냐하면 스무디는 영양소가 풍부하고, 쉽게 소화되는 음식이기 때문입니다. 스무디는 과일과 우유, 요거트 등의 재료를 섞어서 만들며, 이러한 재료들은 많은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우유는 단백질과 탄수화물이 적절히 섞여 있어 지친 상태에서 에너지를 공급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우유에 함유된 아미노산은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샌드위치는 간단하면서도 건강한 식사 대안 입니다. 빵에 채소와 단백질 음식을 올려서 먹으면 됩니다. 예를 들어, 토마토, 양상추, 아보카도, 터키 등의 재료를 사용하면 됩니다. 샌드위치는 영양소가 풍부하고, 에너지를 공급해주는 탄수화물과 단백질이 적절히 섞여 있기 때문에 지친 상태에서 식사를 대체하기에 적합합니다.
과일과 견과류는 쉽게 먹을 수 있는 건강한 스낵으로 유용합니다. 과일은 당분과 비타민, 미네랄 등을 함유하고 있어서 에너지를 공급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견과류는 단백질, 지방, 무기질 등을 함유하고 있어서 지친 상태에서 식사를 대체하기에 적합합니다. 또한, 견과류에는 섬유질이 함유되어 있어서 소화기능을 개선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보양식인 삼계탕, 장어탕등도 있고 특히 비타민C와 영양제도 챙겨드시면 좋습니다.
무엇보다 충분한 수면과 운동, 물을 자주 마셔주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으로는 인삼차 그리고 참께 연근
그리고 구기자 같은 것이 있으며
낙지나 쭈꾸미 같이 타우린이 풍부한
음식을 드시면 피로회복에 도움을 많이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