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4.04.09
샐러드랑 밥을 번갈아 가면서 먹으면 별로일까요?
제가 평소 밥을 먹는 거를 너무 싫어해서 한 끼는 샐러드를 먹고 한 끼는 밥을 먹고 번갈아 가면서 먹으려고 하는데 혹시 이렇게 먹으면 밸런스가 안 맞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김예은 영양전문가blue-check
김예은 영양전문가24.04.09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다이어트시에 무조건적으로 샐러드만 섭취할 필요는 없으며
오히려 일반식을 병행하면 요요방지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밥을 싫어 하신다면 주로 탄수화물이 부족할수 있는데요
그 샐러드 만으로 드시는것은 영양적 불균형이 생길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샐러드와 밥을 번갈아 먹는 것은 건강과 체중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영양 균형과 칼로리 조절에 주의해야 하며, 샐러드만 먹는 끼니에는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 등이 부족할 수 있고, 밥만 먹는 끼니에는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 등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샐러드를 너무 많이 먹으면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며, 소화 기능이 약한 사람은 샐러드를 잘게 다져서 먹거나 으깬 채소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자신의 건강 상태와 식습관에 맞게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며, 전문가와 상담하여 자신에게 맞는 식단을 계획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