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폐지줍는 고블린
폐지줍는 고블린24.03.30
다이어트를 진행하면서 특히 피하거나 해야하는 음식이나 음료가 있나요?
일상적으로 식단에서 주로 섭취하는게 곡물이랑 채소류를
많이 먹는데요 다이어트를 진행하면서 특별히 피해야하는 음식이 있을까요?
있다면 어떤 영양소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 방해가 되는지
궁금하고 그런 재료들은 특별한 요리 레시피나 식사 아이디어가 있다면
그것도 알려주세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은 다이어트 하면서 피해야 되는 음식으로는 지방이 많은 음식이나 튀긴음식
간이 많이 되어 있는 음식을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다이어트시에는 탄수화물과 당분함량이 높은 가공식품 섭취를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액상과당이 많이 들어간 탄산음료를 피하시고 식이섬유와 단백질위주의 식단을 권장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다이어트를 할 때 피해야 할 음식과 음료로는, 고탄수화물 식품, 가공식품, 설탕이 첨가된 음료, 튀김 및 기름진 음식, 그리고 과도한 음주를 지양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신에 저탄수화물 식품, 신선한 식품, 물이나 차 등을 섭취하고, 튀김이나 기름진 음식 대신 찜이나 구이를 먹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단기적인 목표보다는 건강한 식습관과 생활 습관을 유지하며 천천히 체중을 감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