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도롱이
도롱이24.02.16
저탄고지 다이어트는 영양적으로 문제가 없을까요?
흔히 저탄고지 방법이 널리 알려져 있고 고기를 마음껏 먹어도 된다는 이상한(?) 와전도 있는 듯 한데, 일반적으로 지방은 많이 먹으면 건강에 해롭다고 생각이 되는데 이러한 저탄고지 다이어트는 영양적으로 문제가 없을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저탄고지 다이어트 같은 경우는
일시적으로 체지방을 줄이기에는 괜찮지만 오랫동안 지속 하기에는 영향 불균형이 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 안녕하세요.
저탄고지 다이어트는 체중 감량을 단기간 내에 이룰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장기적으로 지속할 경우 영양적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영양적 문제점으로는 섬유질 부족, 필수 영양소 부족, 단백질 과잉, 포화지방 과잉, 근육 손실 등이 있습니다.
따라서 저탄고지 다이어트를 시행할 때는 몇 가지 주의 사항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단기간에만 시행하고 섬유질을 보충하고 필수 영양소를 섭취하며 포화지방을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건강 상태를 고려하여 진행해야 합니다. 대체로 균형 잡힌 식단, 규칙적인 운동, 건강한 생활습관 개선 등이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대안으로 고려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