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근면한하마253
근면한하마25323.11.01
미숫가루가 건강식으로 좋다고 하는데, 성분과 어떻게 좋은지 궁금합니다.
어렸을 때부터 어머니가 해주시던 미숫가루 때문인지 지금도 좋아합니다. 그런데 요즘은 건강식으로 많이 먹고 있는데, 미숫가루의 성분과 사람에게 어떻게 좋은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미숫가루 제품마다 다르겠지만 미숫가루는 탄수화물이 주 성분이기때문에 과량 섭취를 주의하세요.
여러 곡물의 배합이 고루 들어간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기본적으로 미숫가루는 어떤 곡물을 사용하느냐에 따라서 달라지긴 하지 마 기본적으로 탄수화물과 단백질
지방 무기질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미숫가루는 쌀, 보리, 콩 등을 볶아서 갈아 만든 분말로, 식이섬유,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한 건강식품으로써, 대표적인 효능을 아래와 같이 답변드리자면,
다이어트: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주고,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변비 예방: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변비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면역력 강화: 비타민 B, C 등이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피부 건강: 비타민 C 등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뼈 건강: 칼슘이 함유되어 있어 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혈액 건강: 철분이 함유되어 있어 혈액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신경 건강: 마그네슘이 함유되어 있어 신경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미숫가루는 건강에 좋은 성분이 풍부한 식품이지만, 과다 섭취는 오히려 건강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특히,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과다 섭취 시 복통, 설사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하루에 2~3회, 한 번에 1~2 스푼 정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