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숩숩숩
살균우유와 멸균우유의 차이점이 궁금해요
안녕하세요, 일반 살균우유와 멸균우유의 차이점이 궁금합니다.
보통 살균우유는 상하니 빨리 먹으라 하고 멸균우유의 경우 개봉하지 않은 상태라면 소비기한이 좀 긴 편인데요,
두가지가 구체적으로 어떤 차이인지 궁금하네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안녕하세요! 살균우유와 멸균우유의 차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살균우유: 저온(약 72°C)에서 15초 정도 가열하여 미생물을 제거합니다. 이 과정으로 인해 우유의 맛과 영양소가 잘 유지되지만, 유통기한이 상대적으로 짧아 보통 냉장보관하며 빠르게 소비해야 합니다.
2. 멸균우유: 고온(약 135°C)에서 2~3초 동안 가열하여 미생물을 완전히 제거하며 이로 인해 유통기한이 길어지고, 개봉 전에는 상온에서도 보관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맛과 영양소가 일부 손실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