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강렬한치와와70
강렬한치와와7021.12.11
철분부족일때는 어떤 음식을 먹어야 좋을까요???
헌혈을 할때마다 철분부족이 떠서 헌혈이 안되고있는데요 어떤 음식을 먹어야 철분보충이 잘될까요 비타민을 챙겨먹어도 비슷한거같아서 글남겨봅니다 음식추천과 조리법까지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합니다
답변의 개수1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1.12.11
안녕하세요. 이재호 영양사입니다.
철분의 경우 철분제를 따로 섭취하는것이 가장 효과가 빠릅니다.
철분제만 먹더라도 몸에서 흡수가 잘 안될 수 있기때문에,
철분의 흡수율을 도와주는 단백질과 비타민C가 풍부한 음식을 하루에 2끼는 드시는 것을 추천해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