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라울곤잘
라울곤잘23.04.25
당뇨에 효과가 있다는 구찌뽕은 어떠한 영양성분이 들어있나요?
어머니가 당뇨가 있으셔서 구찌뽕이 당뇨에 효과가 있다고 들었는데요.
구찌뽕은 어떠한 영양성분이 들어있는지 궁금합니다.
섭취시 어떠한 효능이 있나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구찌뽕은 당뇨 예방 및 개선에 유용한 다양한 영양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 구찌뽕은 비타민 C, 비타민 A, 비타민 B2, 철분, 칼슘 등의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폴리페놀류: 구찌뽕은 폴리페놀류를 다량 함유하고 있으며, 이는 항산화 작용을 하여 세포 손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카로티노이드: 구찌뽕은 카로티노이드 중 하나인 루테인과 제아잔틴을 다량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들 카로티노이드는 망막 건강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당뇨와 같은 질환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폴리사차라이드: 구찌뽕은 다양한 폴리사차라이드를 함유하고 있으며, 이들은 인슐린 레지스턴스 개선 및 혈당 조절에 효과적입니다.
하지만, 구찌뽕만으로 당뇨를 완전히 치료할 수는 없으며, 당뇨 관리를 위해서는 적절한 식습관과 운동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구찌뽕을 섭취하기 전에는 꼭 전문가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꾸지뽕에는 플라보노이드나, 모르틴, 가바, 아스파라긴산, 플라보플라빈 등
칼슘과 칼륨, 철 등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여성의 냉증이나 생리불순 피로 회복, 혈액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 안녕하세요. 장호석 영양전문가입니다.
구찌뽕은 일종의 과일로, 대부분 아시아 지역에서 자생하는 상록수이며, 보리나 벼와 같은 작물과 함께 자랍니다. 구찌뽕은 비타민 C, 비타민 A, 철분, 칼슘 및 다른 미량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당뇨 환자에게는 특히 혈당 조절에 도움을 주는 적은 양의 포도당도 함유하고 있습니다.
구찌뽕은 당뇨 예방 및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데, 이는 혈당 조절과 관련된 다양한 기능 때문입니다. 구찌뽕의 성분 중 하나인 '루테올린'은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키고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게다가, 구찌뽕에는 항산화 물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고혈당이나 당뇨와 관련된 합병증인 망막병증, 신부전, 신경손상 등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구찌뽕을 섭취할 때는 당뇨 환자도 적당한 양을 지켜야 합니다. 구찌뽕에는 당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과도한 섭취는 혈당 수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당뇨 환자는 의사나 영양사의 지도 아래 적절한 양을 섭취하도록 조심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