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도라지1004
도라지100424.04.05
곱창 같은 음식은 사람 몸에 많이 안 좋을까요?
제가 평소 돼지고기나 소고기 같은 거를 먹다 보면 곱창 같은 거를 좋아해서 자주 먹는 편인데요 그런데 혹시 곱창 같은 음식은 사람 몸에 많이 안 좋을까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곱창과 같은 내장류는 지방과 콜레스테롤이 풍부하여 과도한 섭취는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지방이나 염분 함유량이 높아 동맥 경화나 고혈압과 관련될 수 있습니다. 과도한 섭취는 소화에도 부담을 줄 수 있으며, 가공 방법에 따라 유해물질이 생성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곱창을 적당량으로 소비하고 다양한 식품과 함께 균형 있는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곱창의 경우에는 포화지방산함량이 높으므로 과량섭취를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곱창은 소나 돼지의 소장의 부위를 말하며, 단백질, 비타민 B12, 철분, 아연, 셀레늄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지만, 포화지방과 콜레스테롤 함량이 높아 혈관 건강을 악화시키고 위장 장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곱창을 건강하게 먹기 위해서는 적당량을 섭취하고, 끓이는 것보다는 굽는 것을 선호하며, 기름을 제거하고 채소를 함께 섭취하여 위장 건강을 개선해야 합니다.
또한 위생 관리에 주의하고 개인의 건강 상태를 고려하여 섭취해야 합니다. 과다 섭취는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곱창 같은 경우는 내장 쪽이다 보니 아무래도 지방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건강상 좋지 않습니다 물론 단백질이 있어서 조금은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