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영양상담건강관리
아메리카노시럽두번233
아메리카노시럽두번23324.01.01
곱창 막창 같은 거는 건강에 많이 안 좋을까요?
제가 평소 곱창이나 막창 같은 기름이 많은 음식을 좋아하는 편인데요 자주 먹지는 않지만 한 번 먹으면 많이 먹어요 혹시 이런 음식은 건강에 많이 안 좋을까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곱창과 막창같은 부산물 부위에는 지방함량이 높기때문에 자주 섭취하면 건강에 좋지않을것으로 보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소곱창이나 막창 같은 경우는 내장이다
보니 단백질도 물론 풍부하게 들어 있지만 지방이 많이 있기 때문에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곱창과 막창은 지방 함량이 높아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과다 섭취 시 비만, 심혈관 질환, 암 등의 건강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섭취 시 주의할 점으로는 자주, 많이 먹지 않고, 굽거나 튀기는 방식으로 조리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섭취 후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고, 조리 시 야채와 함께 먹는 등의 방법으로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