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겸손한누에71
겸손한누에7122.01.26
당뇨환자와 바나나는 어떤 관계일까요???
안녕하세요.
당뇨로 이런저런 지식들을 찾아보고 있는 무지식자입니다. ㅠ.ㅠ
바나나가 당뇨에 좋다는 말도... 먹으면 안좋다는 말도 있잖아요.
먹을거면 초록색에서 갓 노란색 된 바나나를 먹으라고도하고
겉은 검게 변했어도 반점이 없으면 바나나 안은 깨끗한거니 먹어도 된다고도하고...
도대체...
당뇨환자에게 바나나는 어떤 과일인가요???
당뇨환자분이 바나나를 좋아하는데 무조건적으로 못먹게하고있으니...
몰래 드시더라고요... (맘이 아파서...ㅠ.ㅠ)
도와주세요!!!!
답변의 개수1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2.01.27
안녕하세요. 이재호 영양사입니다.
당뇨환자들은 가능하다면 과당이 많은 과일은 드시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공복혈당 수치를 관리하는게 중요하기때문에 가능하다면 과일은 드시지 않고
드시더라도 칼로리나 혈당수치를 잘 계산해서 드시는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