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굳센때까치29
굳센때까치2923.07.08
도토리묵은 다이어트 식단으로 괜찮나요?
티비에 출연하는 많은 연예인들이 도토리를 다이어트할 때 이용했다고 하던데요. 혹시 도토리묵으로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까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도토묵 같은 경우는 칼로리가 낮아서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에게 인기가 많은
음식중에 하나 입니다.
하지만 변비가 있는 분들은 탄닌성분이 있어서 많이 드시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탄수화물 급원 대체로 도토리묵은 좋은 탄수화물입니다. 칼로리도 낮고 흰쌀밥보다 혈당을 천천히 올리게됩니다
• 안녕하세요.
도토리는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한 식품 중 하나입니다. 도토리묵은 도토리의 식이섬유를 가공한 제품으로 저칼로리이면서 식이섬유와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1. 저칼로리: 도토리묵은 저칼로리 식품으로, 포만감을 주면서도 칼로리 섭취를 제한할 수 있으며, 다이어트 중에 칼로리 제한이 필요한 경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식이섬유: 도토리묵에는 풍부한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식이섬유는 소화를 지연시켜 포만감을 유지하고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돕는 등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3. 영양소: 도토리묵은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등 다양한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으며, 영양 상태를 유지하면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다이어트에 있어서 단일 식품의 효과보다는 균형 잡힌 식단과 적절한 운동을 포함하는 것이 중요한 부분입니다. 도토리묵을 다이어트 식단에 포함시키는 것은 좋은 선택일 수 있지만, 개인의 식습관과 목표에 맞게 다양한 식품을 조화롭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