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좋은지식을추구하는침팬치
좋은지식을추구하는침팬치24.02.07
칼로리가 낮아야만 다이어트 식단인가요?
제가 요즘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데 그나마 칼로리를 낮은 식단으로 먹는데도 체중이 그대로인데요 혹시 식단이 잘못된 건지 잘 모르겠어요 칼로리를 무조건 더 낮춰야지만 다이어트 식단일까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다이어트에서 칼로리가 중요하지만 영양을 고려하여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너무 칼로리를 줄이면 영양 섭취가 부족해지고 대사량이 낮아져 다이어트 효과를 줄일 수 있습니다. 식단을 다양하게 구성하고 탄수화물보다 채소, 단백질, 건강 지방 등을 적절하게 섭취하여 영양 섭취를 유지하며, 적절한 운동도 함께 병행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기본적으로 다이어트는 칼로리를 낮춰서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칼로리가 높으면 균형적인 식단이여도 다이어트 안됩니다.
• 안녕하세요.
다이어트 식단은 칼로리가 낮아야만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며, 건강한 식습관 형성과 체지방 감소, 근육량 유지 등이 함께 고려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칼로리를 무리하게 낮추면 근육 손실과 기초대사량 감소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영양 균형을 고려한 식단 구성이 필요하며,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 비타민, 미네랄 등의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해야 합니다.
규칙적인 운동과 스트레스 관리도 중요하며,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식단과 운동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칼로리 섭취 조절 외에도 영양 균형, 운동, 스트레스 관리 등이 함께 고려되어야 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칼로리가 적다고하여 다이어트식은 아닙미다. 그 식품을 구성하고있는 영양소 또한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