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막힌캥거루206
편두통에 좋은 식단이 있을까요?
신경을 과도하게 쓰거나 스트레스를 받으면 편두통이 있어요.는 약물로 치료하는것보다 식단으로 조절 가능할수 있을까 해서 문의 남깁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편두통에 좋은 성분은 마그네슘과 레시틴이 있는데
마그네슘은 견과류나 야채 그리고 콩 과일에 많이 들어 있습니다. 아무래도 뇌신경계를 안정 시키는 역할을 해 주기 때문에 편두통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레시피는 계란 노른자 의 많이 들어 있는데 역시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1. 수분 섭취: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여 디하이드레이션을 피하십시오. 디하이드레이션은 편두통의 일반적인 원인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
2. 정기적인 식사: 규칙적인 식사 스케줄을 유지하십시오. 공복 상태나 급격한 혈당 변화는 편두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3. 고단백, 저지방 식품: 고단백, 저지방 식품을 포함한 건강한 식사를 유지하십시오. 식사 중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하고, 포화 지방 섭취를 제한하세요.
4. 카페인 관리: 카페인이 편두통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카페인 함유 식품 및 음료의 섭취를 제한하거나 조절하세요.
5. 식품 트리거 식별: 개별적으로 어떤 식품이 편두통을 유발하는지 식별하고 피하십시오. 일부 사람들은 특정 식품이 편두통 증상을 악화시키는 것으로 보고합니다.
6. 염도 제한: 과다한 소금 섭취를 피하십시오. 과다한 염도는 혈압 상승을 유발할 수 있고, 이는 편두통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7. 마그네슘 섭취: 마그네슘이 편두통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으므로 마그네슘 함유 식품을 섭취하거나 영양제를 고려하세요.
8. 스트레스 관리: 스트레스는 편두통의 트리거일 수 있으므로 스트레스 관리 기술을 배우고 편두통 예방에 활용하세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각종 화학조미료가 첨가된 가공식품이 편두통에 안좋은 영향을 미치므로 이를 줄이시고
버섯 퀴노아 견과류 등 건강한 식재료 위주의 식단을 구성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