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강직한꿩279
우유를 마시면 설사를 합니다 해결 방법이 있을까요
우유를 마시면 설사를 합니다
알아보니 설사를 하지 않는 우유도 있다고 해서 찾아보니 비싸더라구요
그래서 고민이 됩니다
설사를 하더라도 그냥 우유 마시면 언젠가는 몸이 설사안하는 체질이 될까요?
아니면 설사하지 않는 락토프리 우유를 비싸게 돈 주고 사먹어야 할까요...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전문가분들의 답변 부탁드립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설사 반응이 우유에 대해 개인적으로 나타나는 경우, 이는 주로 젖당 불내증후군(Lactose Intolerance)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는 젖당을 소화하기 위한 소장 속 세포의 효소(락테이스) 부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상황입니다. 설사는 이 소화 불량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몇 가지 고려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1. 설사가 우유 소비 후에만 나타나는 경우, 락토스 불내증후군일 가능성이 높으며 이 경우, 저락토스 우유(락토프리 우유)를 대체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락토프리 우유는 젖당을 제거하거나 분해하는 과정을 거쳐 만들어진 제품입니다. 이는 젖당 불내증후군 환자에게 매우 유용할 수 있습니다. 비용이 높을 수 있지만, 건강 상태를 고려할 때 필요한 선택일 수 있습니다.
3. 설사가 계속 발생하는 경우, 젖당 불내증후군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하며 전문가의 조언을 받아 자신에게 맞는 식이 방법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젖당 불내증후군의 정도에 따라 다른 접근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4. 우유를 소화하는 데 어려움이 있는 경우, 소장 내 젖당 소화 효소 수치가 변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으며 일부 사람들은 시간이 지나면 더 잘 소화할 수 있을 수 있습니다.
종합적으로, 개인적인 건강 상태와 경제적인 상황을 고려하여 최선의 결정을 내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