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꾸준한그늘나비39
꾸준한그늘나비3923.10.15
검은콩을 매일먹으면 몸에좋다고 하는데 어디에 좋습니까?
검은콩을 삶아서 믹서기에 갈아서 매일먹고 있는데 검은콩.호두.아몬드.다시마 이렇게 혼합해서 물에12시간 불려서 삶아서 매일먹고있습니다
장점과 단점을 알고싶습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검은 콩에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껍질 부분에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서
항산화제로 노화방지나 면역력에도 도움을 주고 혈관 건강에도 효과적 입니다.
• 안녕하세요.
검은콩은 단백질,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한 건강에 좋은 식품입니다. 검은콩을 매일 먹으면 아래와 같은 장점이 있습니다.
면역력 증진 : 검은콩에는 비타민 A, C, E 등의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면역력을 증진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혈관 건강 개선 : 검은콩에는 안토시아닌, 폴리페놀 등의 성분이 풍부하여 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혈액 순환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 검은콩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혈당 조절 : 검은콩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혈당 수치를 안정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변비 예방 : 검은콩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변비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뼈 건강 증진 : 검은콩에는 칼슘, 마그네슘 등의 미네랄이 풍부하여 뼈 건강을 증진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검은콩, 호두, 아몬드, 다시마를 혼합하여 먹는 것은 다양한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지만, 아래외 단점도 고려해야 합니다.
칼로리 및 지방 함량 : 검은콩, 호두, 아몬드, 다시마 모두 칼로리 및 지방 함량이 높으므로 과식하면 체중 증가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 검은콩, 호두, 아몬드, 다시마는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는 식품입니다. 따라서,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주의해야 합니다.
검은콩, 호두, 아몬드, 다시마를 혼합하여 먹는 것은 건강에 좋은 방법이지만, 과식하지 않도록 주의하고,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주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