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고혹한 쇠똥구리
고혹한 쇠똥구리24.01.10
생선은 매일 먹어도 괜찮은지 문의드립니다.
생선은 우리 몸에 아주 좋은 영양성분이 풍부하다고 알고 있는데 특히 등푸른 생선이 영양성분이 아주 좋다고 하잖아요 이런 생선을 매일 섭취해도 괜찮은지 문의드립니다. 너무 과하게 먹어도 괜찮은가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무리 생선이 좋다고는 하지만 매일 매일 드시는 것은 그렇게 좋은 것은 아닙니다 보통 일주일에 삼 일 정도 드시는 것이 적당할 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생선은 건강에 좋은 단백질, 오메가-3 지방산, 비타민 D, 비타민 B12, 아연, 철 등 다양한 영양소를 제공하는 식품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다양한 생선을 선택하고 적당량 섭취하는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생선은 섭취량을 조절한다면 매일 먹어도 좋습니다. 등푸른 생선을 기준으로 권장되며, 등푸른 생선에는 고등어, 참치, 연어, 정어리 등이 포함됩니다. 생선은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오메가-3 지방산 등이 풍부하여 심혈관 건강에 이로울 뿐 아니라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과하게 섭취하면 수은 중독의 위험이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수은 함량이 낮은 갈치, 꽁치, 멸치 등을 선택하고, 일주일에 85g 이하(남성), 65g 이하(여성)의 수은 함량을 지키는 것이 권장됩니다.
특히 임산부나 수유부는 수은 함량이 높은 생선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생선을 적절히 섭취하되 수은 함량을 주의하여 선택하는 것이 건강에 이로운 습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