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반듯한거위249
반듯한거위24922.12.04
탄 음식을 먹으면 몸에 해롭나요?
삼결살도 빠삭하게 구워서 먹는게 습관이 되었는데, 주변에서 몸에 안 좋다고 말을 합니다.
탄 음식을 먹으면 몸에 해롭나요?
어떻게 하면 탄 음식을 줄 일 수가 있을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탄음식에는 벤조피렌이라는 1급 발암 물질이 들어있어요
되도록 먹지 않는것이 좋으며 수육이나 쪄서 드세요
샤브샤브도 맛있더군요
• 안녕하세요. 최창원 영양사입니다.
탄 음식을 먹으면 해로운지 를 질의 하셨는데요
네 좋지 않습니다!!
음식이 타는 과정에서 벤조피렌과 발암 물질이 생성이 됩니다.
이는 1급 발암물질로서 건강에 무척 해롭습니다.
다만, 소량의 경우에는 문제가 없으며,
지속적으로 섭취 시 건강에 좋지 않으니 자주 고기를 구워서 드시는 것이 아니라면 크게 신경 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마지막으로 가급적이면 고기는 찌거나 삶아서 드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