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빼어난안경곰147
빼어난안경곰14724.04.13
콩나물하고 비슷하게 생긴 숙주는 어떤영양소가 있나요?
안녕하세요. 콩나물하고 비슷하게 생긴 숙주나물이라는게 있잖아요. 이 숙주나물은 설사를 유발할수도 있다고 하던데 숙주나물에는 어떤영양소가 있나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숙주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비타민A,C등이 함유되어있어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 안녕하세요.
콩나물과 유사한 외관을 가진 숙주나물은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한 채소로, 특히 아래와 같은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풍부한 단백질: 녹두를 발아시켜 만든 숙주나물은 100g당 약 6.5g의 단백질을 함유하며, 닭가슴살과 비교했을 때도 높은 수준입니다.
다양한 비타민: 비타민 A, B군, C, E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 강화와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풍부한 미네랄: 칼슘, 마그네슘, 철분, 인, 칼륨 등이 풍부하며, 특히 칼슘과 마그네슘 함량이 높아 뼈 건강과 근육 이완에 도움이 됩니다.
기타 영양소: 식이섬유, 엽산, 폴리페놀 등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장 건강과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줍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숙주에는 여러 가지 영양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식이섬유는 물론 칼슘 칼슘 그리고 비타민 A 비타민 C
비타민 B 등이 들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