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많이 본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깜찍한황새59
토마토는 팔팔 끓여 먹어야 영양가가 풍부한가요?
보통 감처럼 한입두입 베어먹거나, 썰어서 꿀이나 설탕을 쳐먹거나, 쥬스를 해먹는데요.
껍질의 꺼칠음이 싫을땐 깨끗이 씻어서 열십자로 칼집내어 펄펄끓인 옅은 소금물에 5~7분가량 데쳐서 껍질을 벗겨내어 쥬스해먹는정도예요.
토마토는 바글바글 끓여서 먹어야 영양가를 온전히 먹는거라고 하던데요.
꼭 그렇게 먹어야 좋을까요?
생으로 먹을때와 데쳐서 먹을때와 끓여서 먹을때와 영양소가 어떻게 다른가요?
토마토의 라이코펜은 어디에 좋은 영양소인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 바글바글 끓여서 먹는 것은 장점도 있고 단점도 있어요
장점으로는 라이코펜의 흡수가 좋아 항산화 작용에 효과적이요
단점으로는 영양성분들이 일부 파괴가 된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토마토의 라이코펜은 항산화 및 항암 효과가 뛰어나며 지용성인 오일과 함께 섭취하면 흡수율이 더욱 좋아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