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기타 영양상담
햄버거왜이리맛나냐
육전을 집에서 맛있게 만드는 레시피를 알려주세요~~
집에서 육전을 맛있게 만드는 방법이 궁금하네요~
어떤 재료와 양념을 사용하면 더 부드럽고 맛있게 즐길 수 있을까요?
혹시 특별한 팁이나 비법이 있다면 꼭 알려주세요..
육전은 손이 많이 가는 요리지만 잘만들면 세꼐 최고 입맛을 자랑하는 저에게 최고의 음식이었답니다.그런데 제가 만들면 최악의 음식이더군요 ㅋ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소고기는 얇게 썰어 핏물 빼고, 소금·후추로 밑간한 뒤 밀가루→달걀 순으로 입혀 약불에 부드럽게 부쳐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고기가 질기지 않게 하려면 키친타월로 눌러 핏물 제거하고, 너무 오래 익히지 않는 게 핵심이에요.
육즙을 살리고 싶다면 팬을 예열한 뒤 짧게 부쳐내고, 식기 전에 따뜻하게 드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정유미 영양사입니다. 일단 육전을 만들때 소고기 부위로는 우둔살이 제일 가성비 있고 비싸도 맛있는걸 먹고싶다면 안심을 추천드립니다. 육전은 만들기가 간단합니다. 고기를 핏물제거하고 소금후추를 뿌려 5분 재워둔 후 밀가루(부침가루 밀가루 반반 해도 맛있습니다)달걀물 순으로 입혀 중약불로 부치면 됩니다. 육전의 키포인트는 소고기 부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