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영양상담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12.14
된장찌개 같이 짠 음식은 매일 먹어도 문제가 없나요?
제가 평소 된장찌개를 좋아해서 자주 먹는 편인데요 그런데 된장찌개 같이 짠 음식을 매일 먹어도 문제가 없을까요? 아니면 한 번씩 먹어야 하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류호연 영양사blue-check
류호연 영양사23.12.14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나트륨 과다섭취의 경우 고혈압. 심혈관건강. 신장 질환. 골다공증 위험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나트륨 함량이 높은 된장찌개를 자주 섭취하면 고혈압위험이 높아지기때문에 싱겁게 간을 하시거나 종종 드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