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참신한호박벌102
참신한호박벌10223.01.04
도라지 성분이 왜 기관지에 좋나요?
평소에 듣기로 기관지 같은 곳에 도라지 관련된 요리나 식품이 좋다고 들었는데
도라지의 어떤 성분이 기관지에 좋에 작용 하는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도라지에 사포닌 성분이 기관지의 점액 분비를 촉진하고 기관지 점막을 튼튼하게 하여 기침, 가래, 천식등의 기관지 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 도라지의 주요 성분 중 하나인 '사포닌'은 기관지 및 호흡기 건강에 좋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도라지에 풍부한 사포닌 성분은 기관지의 분비 기능을 활성화시켜서 가래를 삭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도라지는 이 같은 효과 때문에 호흡기 질환에 사용하는 대표적인 한방 약재이기도 합니다.
출처 가래‧기침‧염증 개선, 기관지에 좋은 ‘도라지’ 효능 - 힐팁 (healti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