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신중한침팬지167
배고픔이 안가실때 어떻게 해야 참을수있을까요?
안녕하세요 다이어트는 아니지만 체중조절 유지를 하고 싶은데요 최근 일이바빠서 힘들게 일했더니 막 머게 되었어요 그 이후 새벽마다 배고픔에 잠을 깨는데 배고픔이 사라지지 않어서 무언가를 줏어먹고 잠드네요 예전에는 물만 먹어도 배고픔이 사라졌는데 최근에는 사라지지 않네요 좋은 방법이 있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배고픔을 잘 참는 방법에 대해 몇 가지 팁을 드립니다:
1. 수분 섭취: 물을 충분히 마시면 배가 부르게 느껴질 수 있으며 특히 새벽에 배고플 때는 물을 한 잔 마셔보세요.
2. 고단백, 저탄수화물 간식: 단백질이 풍부한 간식이나 고지방이 아닌, 건강한 지방과 단백질이 풍부한 간식을 선택해보세요. 예를 들어 아몬드나 견과류, 요거트와 과일을 함께 먹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3. 건강한 간식 옵션: 당분이 적고 포만감을 주는 간식 즉 달지 않은 과일이나 채소 스틱 (당근, 오이 등)을 고려해보세요.
4. 규칙적인 식사: 규칙적인 식사를 유지하고, 간식도 정해진 시간에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이는 식사 중 부족한 영양소를 보충하고, 과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5. 스트레스 관리: 스트레스는 배고픔을 더 심하게 만들 수 있으므로 휴식을 충분히 취하고 스트레스 관리 방법을 찾아보세요.
이런 간단한 조언들을 통해 배고픔을 더 잘 관리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