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놔덥자너
음식 섭취 순서가 혈당 조절을 가능하게 하나요?
안녕하세요 탄수화물이나 단백질 식이섬유 등의 섭취 순서가 혈당 상승 속도와 인슐린 반응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고 싶습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이정은 영양사
이정은 영양사
주식회사 동구전지
음식 섭취 순서는 혈당 조절에 중요한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식이섬유와 단백질을 먼저 섭취한 후에 탄수화물을 먹으면 혈당 상승 속도를 늦추고 인슐린 반응을 개선할 수 있으며, 소화 시간을 늘려 당분의 흡수를 완만하게 하여 혈당 급상승을 방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