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맛이 별로 없어요 맛있는 음식 추천해주세요
요즘 오락가락하는 날씨때문인지 가라앉은 기분때문인지 입맛이 별로 없어요
거의 커피로 연명하는것 같아요
먹으면 기운이 날것 같은 음식 추천해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예슬 영양사입니다.
입맛 없을 때는 자극은 적당히 있으면서 소화 잘 되는 음식이 도움이 됩니다.
상큼하게 입맛 살리려면 냉면이나 비빔국수처럼 새콤한 음식이 좋고,
부담 없이 먹으려면 죽이나 계란찜도 괜찮습니다.
또 기운이 떨어졌을 때는 삼계탕이나 소고기무국처럼 따뜻한 국물 음식이 도움이 됩니다.
너무 커피만 드시기보다는 가볍게라도 한 끼 챙기면 컨디션이 더 빨리 올라올 수 있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146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질문하신 내용 잘 읽어보았습니다.
환절기의 급격한 기온 변화, 심리적인 저조함이 자율신경계에 영향을 주니 소화 효소 분비를 억제하고 식욕 부진을 유발하게 됩니다. 장기간 커피로 끼니를 대신할 경우 카페인이 위를 자극하고 일시적인 각성 효과 뒤에 더 큰 피로감을 몰고오니 체계적인 영양 보충이 필요합니다.
먼저 미각을 깨우기 위해서는 산미와 약간의 매운맛이 가미된 음식을 추천드립니다. 식초의 유기산은 에너지 대사를 도와주고 침샘을 자극하니 신선한 채소를 곁들인 비빔국수, 초밥류도 괜찮습니다. 기력 회복을 위해서는 양질의 단백질, 아연이 많은 해산물 요리, 삼계탕같은 온기를 지닌 보양식이 필요하답니다.
전복은 바다의 산삼이라 불릴 만큼 피로 해소에 좋고, 소화 부담이 적어서 입맛이 없을 때 영양을 채우기에 좋답니다. 그리고 오메가3이 많은 연어/고등어는 뇌 내 세로토닌 수치를 높여서 가라앉은 기분을 완화하는데 좋답니다. 자극적인 가공식품보다 식재료 본연의 맛을 살린 가벼운 정식을 통해서 신진대사를 활성화하고 떨어진 면역력을 보강해 보시길 바랄게요.
소량이라도 영양 밀도가 높은 음식을 섭취하시는 것이 일상의 활기를 되찾는 빠른 방법이 되겠습니다. 건강한 식습관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