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2.12.20
하루에 두끼만 먹었을때 문제될게 없을까요?
아침을 안먹은지 어느덧 10년이 넘게 된거 같은데 아침을 안먹고 하루에 두끼만 먹었을때 신체에 문제가 없을까요?
아직까지는 건강하거든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박예슬 영양사blue-check
박예슬 영양사22.12.20
하루에 세 끼를 규칙적으로 먹는 것이 우리나라 청년과 중년의 건강에 이롭다는 것을 보여준다”며 “하루 세끼 미만으로 식사 횟수가 적으면 식욕 조절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라고 지적했다.
이번 연구에서는 하루 세끼 섭취 그룹을 제외하고 어느 그룹도 1일 에너지 섭취 권장량을 채우지 못했다.
연구팀은 “하루 세 끼 식사하는 사람의 체중·체질량 지수(BMI)·허리둘레·혈압·공복 혈당·총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수치 등 건강 프로파일(profile)이 더 좋았다”며 “식사를 자주 거르면 배고픔 관련 호르몬을 증가시켜 체중 증가를 유발할 수 있고, 궁극적으로 심혈관 질환 위험을 높이는 대사 장애로 이어질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출처 우리나라 성인 절반가량 하루 두끼만 챙겨먹는다 | 세계일보 (segye.com)
• 안녕하세요. 신은혜 영양사입니다.
두끼드셔도 필수영양소 탄단지와 비타민 무기질을 잘 섭취하셨다면 괜찮아요 균형잡힌 식습관과 질 좋은.식재료를 드셨다면 건강하실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