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식단 추천바랍니다.
한두해 넘어갈수록 점점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집니다.
약을 먹기는 싫어서 최대한 식단과 운동으로 낮추려고 하는데
콜레스테롤 수치를 점진적으로 낮출수 있는 식단을 좀 알려주세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건강관리사 자격증 보유, PT 트레이너 출신 영양사입니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영양소로는 식이섬유가 있으며,식이섬유는 잡곡밥이나 야채에 풍부합니다.
또한 나이아신 즉 비타민b3도 콜레스테롤 배출에 도움이 되기때문에,
비타민b3가 풍부한 표고버섯 땅콩 우유 고기 콩을 자주 드시는것을 추천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