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고급스런매사촌140
고급스런매사촌14023.11.07
다이어트에 바질페스토 괜찮을까요?
다이어트를 하는데 파스타가 의외로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는 얘길 들었는데 오일파스타가 가장 좋다고 하더라구요
토마토소스 말고 바질페스토는 어떤가요? 성분 괜찮을까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바질페스토는 바질, 올리브유 등이 주성분인데 지방 함량이 높으므로
소량만 첨가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바질 페스토에는 올리브 오일이나 견과류 등이 들어 가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일정 부분 도움이 된다고 볼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바질페스토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바질페스토는 주로 바질, 올리브오일, 파마산 치즈, 잣 등으로 만들어지는데, 이러한 재료들은 다음과 같은 영양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바질: 비타민 A, 비타민 C, 베타카로틴, 폴리페놀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올리브오일: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파마산 치즈: 단백질, 칼슘, 비타민 A, 비타민 B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잣: 불포화지방산, 단백질, 칼슘, 비타민 E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바질은 항산화 작용을 하여 노화 방지, 면역력 강화 등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바질에는 리날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리날룰은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올리브오일은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여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심혈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올리브오일은 포만감을 주어 식사량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파마산 치즈는 단백질, 칼슘, 비타민 A, 비타민 B 등이 풍부하여 뼈 건강, 근육 건강, 면역력 강화 등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파마산 치즈는 포만감을 주어 식사량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잣은 불포화지방산, 단백질, 칼슘, 비타민 E 등이 풍부하여 심혈관 건강, 뼈 건강, 면역력 강화 등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잣은 포만감을 주어 식사량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바질페스토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다만, 바질페스토는 칼로리가 높은 편이기 때문에, 과다 섭취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바질페스토 1인분(약 25g)의 칼로리는 약 200kcal입니다. 따라서, 바질페스토를 섭취할 때는 파스타 면을 적게 섭취하거나, 다른 재료와 함께 곁들여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