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영리한박각시79
영리한박각시7923.01.31
녹차를 마시면 살이 빠진다는 이야기 들어본적 있나요?
녹차를 자주 마시면 지방이 빠지고 살이 빠진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녹차를 마셨을때
실제로 살이 빠지는지에 대해서 궁금합니다. 해보신분 있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마도 녹차는 깔끔한 맛 때문에 마시면 몸 속에서 지방을 분해하지 않을까 라는 그런 생각 때문에 이야기가
생겨난 것 같습니다.
하지만 녹차를 마신다고 해서 지방에 분해 되지는 않습니다
• 실제로 녹차잎에서 추출되는 폴리페놀 중 하나인 카테킨은 체지방 분해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특히, 녹차 카테킨 중 '에피갈로카테킨 갈레이트'(EGCG)는 가장 효과가 좋은 걸로 유명한데요. 지방이 생성되는 것을 억제해주면서 체중을 감소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매거진 (pntmal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