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6.19
양배추즙의 효능에는어떤것이있나요?
양배추즙이 몸에 특히 위에 많이 좋다고 하던데. 이것 말고도 양배추즙을 지속적으로 섭취해줬을 때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고 싶어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박연실 영양사blue-check
박연실 영양사23.06.20
안녕하세요.
양배추는 비타민 C, 비타민 K, 비타민 A, 비타민 B6, 식이섬유, 칼슘, 철, 마그네슘, 칼륨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들 영양소는 면역 체계 강화, 뼈 건강 유지, 혈액 응고 조절, 소화 개선 등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양배추에는 항산화물질인 폴리페놀과 카로티노이드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항산화 물질은 자유 라디칼을 제거하여 셀 손상을 예방하고, 노화와 관련된 질병의 발생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양배추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 소화를 촉진하고 변비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소화 효과를 강화하기 위해 발효된 양배추인 '김치'를 섭취할 경우 유익한 장 내 균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양배추에는 염증을 억제하는 성분인 아밀레이스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염증을 줄이고 관련된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양배추는 낮은 칼로리이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식이섬유는 포만감을 유지시켜 과식을 방지하고 소화를 돕는 역할을 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양배추 즙은 위 건강에 굉장히 도움을 많이 주고 뼈건강이나 그리고 다이어트 피부 미용 그리고 항산화 성분이 풍부 합니다 더 나아가서는 암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하니 많이 드시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질문자님께서 말씀하신 것과 같이, 양배추즙은 위건강 개선, 간해독 효과, 면역력 강화, 혈압 조절 등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 양배추즙은 소화를 도와주고 위산의 분비를 조절하여 위염과 속쓰림을 완화할 수 있으며, 간 기능을 개선하고 해독 작용을 돕습니다. 또한, 면역력을 강화하고 세포 손상을 예방하며 혈압을 조절하는데 효과,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