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심심한곰255
심심한곰25523.01.13
시금치를 많이 먹는거 괜찮을가요?
시금치를 많이 먹으면 담석이 생긴다는 말이 있던데요.
야채를 많이 먹어 변비를 없앨려고 시금치나 콩나물 반찬을 많이 먹는편인데요
시금치 많이 먹는거 괜찮을가요?
답변의 개수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시금치는 비타민, 철분, 식이섬유 등 각종 영양 성분이 다량 함유된 녹황색 채소로 성장기 아이들, 여성과 임산부, 노인 등 남녀노소 모두에게 유익한 식재료이다.
하지만 시금치는 칼륨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신장이 완전히 기능하지 안은 사람에게는 해를 줄 수 있습니다. 칼륨과, 칼슘이 많이 함유된 시금치는 신장이 안좋은 분은 피하는게 좋습니다.
또한 시금치는 비타민 K 가 들어 있어 와파린과 같은 혈액 희석제를 복용하는 사람은 피하는게 좋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