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4.04.14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은 뭐가 있을까요?
술은 마실때는 좋은데 마시고 나서가 문제네요
적당히 마셔야 한다고 하는데 사람들과 어울리다 보면 주량 조절이 쉽지 않네요
숙취에 좋은 음식이 있다면 추천 좀 해주세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김보안 영양전문가blue-check
김보안 영양전문가24.04.14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는 아스파라긴산이 많이 들어있는 콩나물 해장국 그리고 타우린 성분이 많이 들어있는 오징어 계란 등도 숙취해소 의 도움을 많이 줍니다
• 안녕하세요.
과음 후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되는 음식은 다양합니다.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것은 탈수를 예방하고, 바나나, 오렌지, 아보카도, 시금치와 같은 음식은 전해질을 보충합니다. 간 기능을 개선하기 위해 간장, 달걀, 닭가슴살, 연어, 브로콜리, 시금치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되는 현미밥, 귀리, 콩, 견과류, 과일도 좋습니다. 구역감을 완화하기 위해 생강, 페퍼민트, 사과를 섭취할 수 있으며, 적절한 휴식, 운동, 신선한 공기 마시기, 담배와 카페인 섭취 줄이기도 중요합니다. 만약 숙취 증상이 심하거나 지속된다면 의료진 상담이 필요하며, 과음은 건강에 해로울 수 있으므로 적당량의 음주가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