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2.07
과일도 살찌는 과일이 있을까요?
과일은 무조건 다이어트에 다 좋은가요?
과일도 칼로리 높은 과일이 있을까요?
다이어트할때 먹을수 있는 좋은 과일과 피해야할과일
어떤게 있을까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강형봉 영양전문가blue-check
강형봉 영양전문가23.02.08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다이어트에 안좋은 과일은 말린 과일 입니다. 수분이 줄어들고 상대적으로 당도와 칼로리가 높습니다. 먹기가 편해서 많이 먹게되어 그 만큼 칼로리를 많이 섭취하게 되지요. 건포도의 경우 포도의 8배가 높다고 하니 말린 과일은 칼로리가 얼마나 높은지 감이 오시겠죠.
열대과일 입니다. 망고나 파인애플은 당과 칼로리가 다른 과일보다 높기때문에 비타민C를 섭취한다면 모를까 다이어트 식품으로는 피해야 합니다.
시중에 판매되는 과일주스는 맛을내기 위해 별도로 당을 첨가하는 경우가 많으니 다이어트시에는 피해야 합니다.
저탄수화물로 다이어트에 좋은 과일은 사과, 살구, 아보카도, 베리류, 멜론, 무화과, 포도, 복숭아, 자두, 수박이 있습니다
하지만 저탄수화물 과일이라도 많이 먹으면 열량이 많게되어 다이어트 효과가 떨어지니 적당량 먹는 것을 권합니다.
• 1. 포도
포도는 과일 중에서도 열량이 높은 편이라 작은 송이 하나도 140~150kal 정도다. 특히 거봉은 단맛이 강한 만큼 일반 포도보다 열량이 세 배가량 되므로, 적정량만 섭취한다.
2. 바나나
바나나는 한 개에 100~120kcal 정도로 열량이 크게 높지는 않지만, GI(혈당지수)가 높아 당뇨환자들이 혈당 수치를 높이기 위해 먹기도 한다. 바나나는 아침이나 낮에 먹으면 식이섬유가 많아 다이어트에 도움되지만, 밤에는 피하는 것이 좋다.
3. 수박
수박을 크게 자른 한 조각의 열량은 50kcal 정도다. 수분함유량이 많아 적은 양을 먹어도 배가 부르기 때문에 식사 대용으로 많이 애용한다. 하지만 당도가 높고 흡수가 빨라 포만감도 빨리 사라지므로 주의해야 한다.
의외로 살찌는 과일, 무엇이 있을까? (brainmedia.co.kr)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기본적으로 과일은 당분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그렇게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하루 권장량 이상 드시면은 칼로리가 높아 지니 하루 권장량 만드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비교적 단맛을 내는 과일들은 모두 칼로리가 높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자몽이나 오렌지등에는 비타민이 풍부하고
사과등에는 식이섬유, 셀룰로스등이 풍부하기 때문에 적당량 드시는걸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