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다이어트할 때 단백질 섭취시 주의할 점은 어떤게 있나요
다이어트 하는 중입니다.
고기류 섭취는 줄이고 있는데요. 단백질도 어느 정도는 보충해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올바른 단백질 섭취의 가이드라인을 부탁드립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고기를 섭취함으로써, 동물성 단백질을 충족시킬 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질문자님께서는 고기의 섭취를 줄이신다고 하셨으면 식물성 단백질 위주로 단백질을 충족시켜주셔야 합니다. 대표적인 예로는, 콩류, 견과류, 각종 씨앗류가 도움이 되며 두부도 좋은 선택입니다.
적절한 운동을 통해서 근육량도 늘려주시면서 단백질 섭취를 해주시는 것이 기초대사량도 늘릴 수 있어서 위와 같은 방식을 추천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보통 다이어트를 하시더라도 탄수화물과 단백질은 꾸준히 섭취를 해 주셔야 됩니다.
대략적으로 탄수화물 40% 단백질 40% 정도를 유지 해서 먹어야 근육이 유지가 되어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