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산뜻한코끼리228
산뜻한코끼리22823.08.29
시나몬가루는 하루에 얼마나 먹는게 좋은가요??
독특한 향과 맛 때문에 우유나 요거트, 디저트에 뿌려먹으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어서 시나몬 가루를 즐겨 먹는편입니다.
그런데 부작용이 있다고 그래서 걱정인데요 하루에 얼마나 먹는게 좋을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시나몬 같은 경우는 많이 먹게 되면 간을 손상 시키는 등부작용이 있습니다. 그래서 하루 섭취량은 대략 5g 정도로 제한 하고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시나몬 가루는 다양한 음식에 활용되는 인기 있는 향신료이지만, 과도한 섭취는 건강에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하루에 1/2 티스푼에서 1 티스푼 정도가 적당한 양으로 간주됩니다.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식도나 위장에 자극을 줄 수 있고, 높은 쿠마린 함량 때문에 간 건강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쿠마린은 시나몬에 함유된 천연 화합물로, 일부 연구에서 간 손상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따라서 과도한 섭취는 간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또한, 시나몬 가루는 혈당을 낮추는 효과가 있어, 저혈당 환자는 주의해서 섭취해야 합니다.
따라서, 시나몬 가루를 건강하게 섭취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양을 섭취하고, 건강 상태나 약물복용 여부에 따라 변화가 필요하다면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