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노루243
채택률 높음
아침을 보통 잘 안먹는편인데 어떤 음식이 부담안되나요?
아침을 잘 안먹어서 먹으려고 하는데 밥말고 어떤음식이 먹기에 부담안되고 간단하게 먹을수 있을까요?
아침에 바쁘니 간단히 해결할수 있는것으로 추천바랄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질문하신 내용 잘 확인해 보았습니다. 영양사 관점에서 바쁜 아침, 위에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 영양을 챙길 수 있는 간편한 식단을 제안 드리겠습니다. 아침을 오랫동안 거르셨다면 위장이 수면 상태에서 갓 깨어난 상태라, 소화액 분비가 적어 딱딱하거나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를 고려해서 메뉴를 제안해 드리겠습니다.
[오트밀, 따듯한 두유] 오트밀에 많이 들어있는 베타글루칸 성분은 위를 보호하고 혈당을 천천히 올려주어서 오전 내내 든든함을 유지해 줍니다. 전날 밤 오트밀을 두유에 미리 불여두는 오버나이트 오드 방식을 활용하신다면 바쁜 아침에 냉장고에서 꺼내서 바로 드실 수 있어서 시간이 절약되고 상당히 간편합니다.
[삶은 달걀, 찐 양배추] 양배추에 함유된 비타민U는 위를 보호하고 재생하는데 좋은 효과가 있어서 빈속에 섭취하기 이상적인 채소로 꼽힙니다. 전날 쪄둔 부드러운 양배추에 삶은 달걀 1~2개를 챙겨주시면 탄수화물 부담 없이 필수 아미노산 보충이 가능하겠습니다.
[그릭 요거트 볼] 블루베리와 바나나는 칼륨이 많아서 수면 중에 고갈된 뇌에 빠른 에너지를 공급하며, 질감도 부드러워서 위장에는 부담이 적답니다. 여기에 유청을 제거해서 유당불내증이 걱정이 덜하고 질감이 꾸덕한 그릭요거트에 견과류, 프락토 올리고당을 약간 더하시면 단백질, 장 건강을 위한 유산균까지 한 번에 챙겨주실 수 있겠습니다.
[스무디] 아침에 무언가를 씹는 것도 부담스러우실 수 있습니다. 이런 날에는 단호박, 찐 고구마를 아몬드 브리즈나 무가당 두유같은 음료에 갈아서 드시거나, 아몬드, 바나나, 우유를 함께 갈아드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복합탄수화물, 섬유질이 많아서 속이 편안하면서 포만감이 오래갈 수 있습니다.
오랫동안 아침을 안 드셨으므로 갑작스럽게 식사량을 증가시키면 위에 무리를 줄 수 있으니, 소량씩 천천히 섭취하셔서 조금씩 양을 늘리셔서 200~400kcal 범주로 드셔보시길 바랄게요.
건강한 아침식사를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