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이종혁, 빈소에 못 가다.
많이 본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언제나주목받는기술자
나잇살 증가 방지하는 방법도 잇을까요?!
어느정도 시기에 진입하면 나잇살이 생겨서, 다이어트, 식이요법과 무관하게 체중이 증가하는데, 나잇살 방지하는 방법이나 예방법 있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나잇살을 예방하는 방법.
1.균형 잡힌 식사가 중요하며. 특히 섬유질이 풍부한 채소와 과일 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2.규칙적인 운동으로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을 주3~4회 꾸준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3. 하루 7~9시간의 충분한 수면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 스트레스 관리
5. 정기적인 건강 체크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기초대사량과 근육량이 감소하기때문에
꾸준한 근력운동과 식단관리가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나잇살은 근육감소와 대사저하가 원인이라 미리 막을 수 있습니다.
예방법으로는 근력운동 필수, 단백질 충분히 섭취하기, 수면.스트레스 관리하기 등이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