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성실한몬드
성실한몬드23.06.26
프로틴 음식에 대해 궁금합니다
시중에 분말, 스낵, 에너지바 형식의 프로틴 음식이 많이 있던데요.
저는 프로틴 제품을 운동하는 사람들이 섭취해야한다고 생각했는데요.
모든 연령대에 이렇게 프로틴을 따로 섭취하는게 중요할까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다이어트식단을 하다보면 양이 적기때문에 단백질이 부족해지게되어 근육이 줄어드는것을 방지하기위해 단뱍질 섭취를 강조하고있습니더.
하지만 정상적인 식사를 하신다면 추가적인 단백질 보충은 필요없습니다.
• 안녕하세요.
프로틴은 일반적으로 운동을 하는 사람들에게 권장되는 영양소입니다. 운동을 통해 근육을 구축하거나 회복을 돕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프로틴 섭취의 필요성은 개인의 신체 조건, 운동 목표, 식단 구성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평소 식단에서 균형 잡힌 양질의 단백질을 섭취하고 있다면 추가적인 프로틴 보충은 필요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연령에 따른 섭취량은 개인의 신체 활동 수준과 목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개인의 건강 상담을 통해 적절한 섭취량을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직 프로틴 섭취 하는 것에 대해서 여러 가지 의견들이 있지만 제 개인적인 생각은 음식으로 어느 정도 섭취 하고 부족한 부분만 드시는 것은 어떨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