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쑤니쑤니개쑤니
쑤니쑤니개쑤니23.04.28
탈모에 좋은 음식이 뭐가 있나요?
안녕하세요 젊을 때 스트레스와 나이먹으면서 점점 모발도 약해지고 탈모가 생기고 있습니다
탈모약을 먹기는 부담스럽고 약으로는
의지를 하기가 싫은데 음식으로 관리를 조금이라도 해보랴고 하는데 탈모예방에 좋은
음식 있을 까요. ?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알고 있는 비오틴은 제외 하고 다른걸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다음은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음식들입니다.
1. 단백질: 머리카락은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충분한 양의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닭고기, 계란, 콩, 땅콩, 생선 등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해보세요.
2. 비타민 D: 비타민 D는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일광욕을 하거나, 우유나 요구르트, 생선 등 비타민 D가 함유된 식품을 섭취해보세요.
3. 철분: 철분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유지하고 머리카락의 건강을 지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녹황색 채소, 고구마, 호박, 두부, 렌틸콩 등 철분이 풍부한 식품을 섭취해보세요.
4. 비타민 C: 비타민 C는 머리카락의 산화를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되며, 철분 흡수를 돕는 역할을 합니다. 파인애플, 오렌지, 자몽, 키위 등 비타민 C가 함유된 식품을 섭취해보세요.
5. 아메리칸 핫도그와 같은 고지방, 고열량의 음식은 가능한 한 피해야 합니다. 이러한 음식은 머리카락의 건강에 해로울 수 있으며, 비만과 같은 다른 건강 문제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탈모에 좋은 음식으로는 검은콩 검은깨가 도움이 많이 됩니다 머리에 혈액순환을 도와 주기 때문에 탈모에 도움이 되고 견과류나 우유 그리고 해조류도 도움을 많이 주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