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심감사하는시금치
간헐적 단식의 경우 혈당과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을지?
요즘 주변에서 새해도 맞이했겠다 건강상의 이유로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 제법 늘었더라고요.
날도 풀리기도 해서 저도 슬슬 다이어트를 하려고 하는데요, 이게 운동만 하는 것보다는 식단관리와 함께 식사량도 조절할 겸 저도 간헐적 단식을 해보려고 합니다.
하는 방법에 대해서 찾아보니 16시간 금식하고 8시간 동안만 식사하는 16:8 방식이 가장 많이 알려져 있던데, 이게 건강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단순히 체중 감량 효과만 있는 건지, 아니면 다른 건강상 이점도 있는지 알고 싶어요. 혈당 조절이나 염증 감소에도 도움이 된다는 이야기도 있던데, 과학적으로 입증된 효과가 있을까요?
또 간헐적 단식을 시작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은 무엇인가요? 모든 사람에게 맞는 방법인지, 아니면 특정 건강 상태에 있는 사람들은 피해야 하는지도 궁금합니다.
그리고 간헐적 단식을 할 때 식사 시간에는 어떤 음식을 먹는 게 좋을까요? 아무거나 먹어도 되는 건지, 아니면 특정 식품을 피하는 게 좋은지 조언을 듣고 싶어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간헐적 단식을 하게되면 체지방 감량과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줍니다. 다만 정해진 시간내에 건강한 식사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