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청와대 환원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답변을정성스럽게
목이 마를 때마다 물을 계속 마셔도 신장에 무리가 없는지 궁금합니다.
땀이 너무 많은 편이라 밖에서 일을 할 때 물을 자주 마시는데요.
어제만 해도 500ml 생수를 6병은 마신 것 같습니다. 하루에 물을 최소 2L 정도는 마시도록 권장되어있는 것 같은데요.
땀을 너무 많이 흘려서 갈증이 날때마다 2L를 넘어서서 3L 혹은 4L 정도 물을 주기적으로 마셔주어도 신장에 무리가 없는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땀을 많이 흘리는 경우 3~4L의 수분 섭취도 정상이며, 건강한 신장은 이 정도 수분을 무리 없이 처리할 수 있습니다. 단, 신장질환이 있거나 갑자기 수분을 과다 섭취하면 전해질 불균형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고 보입니다. 갈증에 따라 물을 마시되, 소변량과 색을 체크하며 조절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네 해당 양 만큼은 드셔도 괜찮아요
결국 많이 마신 만큼 밖으로 그만큼 배출을 하기 떄문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