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고지혈증 진단을 받으면 어떤 운동과 식습관을 어떻게 고치면 좋나요?
고지혈증 진단을 받으면 어떤 운동과 식습관을 가져야 하나요?
일단 먹지 말아야 할 음식을 알면 좋을거 같습니다.
절대적으로 피해야할 음식~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고지혈증 진단을 받으셨다면
정제탄수화물과 포하지방 함량이 높은 식품 섭취를 유의하시고
식이섬유와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고지혈증 진단을 받은 후에는 포화지방이 많은 고기, 버터, 튀기는 방식의 음식과 같은 고칼로리 음식을 제한하고, 신선한 과일, 채소, 통곡물 및 건강한 지방이 포함된 견과류나 아보카도 등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규칙적인 유산소 운동인 걷기나 조깅과 같은 활동을 주 150분 이상 실천하며, 매일 30분 정도의 스트레칭과 근력 운동도 함께 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