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한가한듀공86
술마시고 얼마나 지나야 간이 정상적으로 회복이 되나요?
술마시고 나서 몇시간이 충분히 지나야 몸속의 간이 정상적으로 회복을 하는건가요??
나이를 먹을수록 회복속도가 느려지더라고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술을 마신 후 간이 정상적으로 회복되는 시간은 여러 요소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술을 마신 후 간이 회복되기까지는 다음과 같은 요인들이 영향을 미칩니다:
1. 마신 술의 양과 알코올 농도에 따라 회복 시간이 달라질 수 있으며 높은 알코올 농도의 주류를 섭취할 경우 회복 시간이 더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2. 개인의 건강 상태와 간 기능에 따라 회복 속도가 달라질 수 있으며 만약 기저질환으로 인해 간 기능이 저하된 경우 회복이 더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3. 나이가 많을수록 간 기능이 점점 떨어질 수 있으며, 이는 회복 속도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4. 술을 마신 후 적절한 수분을 섭취하면 디하이드레이션이나 기타 술로 인한 부작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사람들은 술을 마신 후 알코올이 몸에서 제거되기까지 1~2일이 걸릴 수 있다고 하나 간이 완전히 회복되는 데는 더 오랜 시간이 필요할 수 있으며 술을 마시고 난 후에는 충분한 휴식과 수분 섭취, 영양 공급을 통해 회복을 도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