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구르미버서난달처럼
구르미버서난달처럼22.12.18
아스파라거스는 우리몸에 어떤효능을주나요?
구운 아스파라거스를 참 좋아하는데요
아스파라거스는 어떤영양분이있고 우리몸에 어떤 효능을 주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어떻게 먹는것이 좋은지알려주세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스파라거스는 뇌기능 강화와 피부 미용에도 탁월 합니다.
장건강에도 좋아서 대장암 예방에도 도움을주고 있고
술을 드시는 분들이 제일 좋아 하는 숙취해소에
아주 훌룡 합니다.
당뇨에도 좋아서 많은 성분들이 있습니다.
• 아스파라거스는 기본적으로 칼로리와 나트륨 함량이 낮은 대신 섬유소가 많아 변비 예방과 다이어트에 제격이다. 콩나물 보다 10배 많은 아스파라긴산은 숙취해소·피로회복·이뇨작용에도 탁월한 효과를 발휘한다.
출처 4~5월에 먹기 딱 좋은 아스파라거스, 효능과 주의사항 - 케미컬뉴스 (chemicalnews.co.kr)
• 안녕하세요. 신은혜 영양사입니다.
아스파라거스는 아스파라긴산을 다량 함유하고 이는 숙취해소에 좋으며 풍부한 엽산을 함유하고 심혈관질환도 예방해요 칼륨이 풍부해 나트륨 배출을 돕고
비타민 k가 풍부해 뇌건강에 도움을 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