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반가운비단벌레771
반가운비단벌레77123.05.07
계란 다이어트가 식단 균형에 영향을 미치나요?
계란 다이어트로 체중 감량에 어느정도 성공했지만, 계란을 많이 섭취하면 식단 균형에 영향을 미칠까요? 한편, 단백질 함량이 높은 계란은 운동에 도움을 줄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계란 다이어트는 다이어트를 위해 하루 2~3개의 계란을 섭취하는 방식입니다. 하지만 식단 균형을 위해서는 다양한 음식군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므로, 계란 다이어트를 하더라도 계란만 섭취하는 것이 아니라, 채소, 과일, 곡류 등 다른 음식군도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계란은 단백질 함량이 높기 때문에 운동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운동 후 단백질 섭취는 근육 회복과 성장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운동 전후에 계란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다른 음식군도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과도한 계란 섭취는 콜레스테롤 함량이 높아지는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므로, 하루에 섭취하는 계란의 양은 적당히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건강한 성인이 하루에 섭취하는 콜레스테롤의 양은 300mg 이하이며, 하루에 1~2개 정도의 계란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어떤 다이어트는 1가지 음식을 하는 다이어트는 일시적으로 괜찮을 수 있지만 오랫동안 지속 하기는 영양에 불균형이 오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어느 정도 효과가 있다 생각 되시면 균형적인 식단으로 식사를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