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헌신하는파리매143
헌신하는파리매14322.12.02
일일 적정 나트륨 섭취량은 어느정도인가요?
라면도 좋아하고 찌개류도 굉장히 좋아하고
음식을 좀 짜게 먹는편인데 문득 나트륨을
너무 많이 섭취하는거 같아 건강이 걱정됩니다
일일 적정 나트륨 섭취량이 궁금해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세계보건기구(WHO)의 하루 나트륨 권장량은 2,000mg입니다. 과도한 나트륨 섭취는 골다공증, 고혈압, 심장병등 다양한 병을 유발하시니 조금 싱겁게 드시는 연습을 하셔야 합니다.
• 안녕하세요. 신은혜 영양사입니다.
1일 나트륨섭취량은 2000mg입니다
저당한 나트륨섭취는 체액의 흐름을 원할하게 하지만
과하다 싶으면 성인병의 위험도를 높이므로 조절해서 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