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가을바라기
가을바라기24.02.12
마라가 들어간 음식들은 다이어트에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
최근 마라탕이 열풍적인 인기였고
저도 오늘 마라가 들어간 샤부샤부를 먹고 왔는데
이렇게 마라가 들어간 음식들은 다이어트에 어떤가요?
매워서 긍정적인가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은 마라가 들어 갔다는 것은 캡사이신 성분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만 다른 재료들이 많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도움이 안 된 경우가 있습니디.
• 안녕하세요.
마라가 들어간 음식은 다이어트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마라에 함유된 캡사이신이 체온을 상승시키고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일시적으로 칼로리 소모량을 증가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매운 음식은 식욕을 억제하여 과식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사람들은 소화 불량이나 위염 등의 이상 증상을 호소할 수 있으며, 마라 요리는 기름이나 탄수화물 함량이 높아 칼로리 섭취를 조절해야 합니다.
따라서, 개인의 신체 상태와 목표에 맞게 식단을 조절하고 적절한 양과 조리 방식을 고려하여 건강한 다이어트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마라는 일반적으로 고칼로리이고 지방 함량이 높을 수 있으므로 다이어트에는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으며 매운맛은 식욕을 자극할 수 있어 과식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