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으로 도시락을 만들때 비율은 어떻게 만드는게 좋을까요?
다이어트 식단으로 도시락을 만들때 탄수화물은 되도록이면 줄이는게 좋은건 알겠는데 이때 탄수화물외 지방이나 단백질 식이섬유의 비율은 어느정도로 맞추는게 건강을 유지하는 다이어트 식단일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다이어트 식단을 위한 도시락을 만들 때, 일반적인 비율은 다음과 같습니다:
단백질: 30-40%
지방: 20-30%
탄수화물: 30-40%
식이섬유: 충분히 포함 (일일 권장량 25-30g)
이 비율은 개인의 목표와 필요에 따라 조정할 수 있으며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하고, 건강한 지방과 복합 탄수화물을 적절히 포함하면 건강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